티스토리 뷰

 

 

부천역 특급열차 시간표 안내

모든 직장인들은 출퇴근하려고 하면 뭐가 제일 편할까요? 물론 거리에 따라서 아니면 자신의 가려는 목적지 회사 위치에 따라서 조금씩은 상이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지하철이 편한것 같아요. 그냥 일단은 지각할 염려가 없지요. 우리가 개인적으로 차량을 이용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매번 운전하는게 여간 귀찮을 수도 있고 갑자기 접촉사고가 일어나거나 하면 우리는 지각할수도 있고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사고는 정말 치명적일수 잇으니까요. 전날에 과음을 하거나 피로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면 더욱더 위험하죠. 하지만 지하철은 편하게 졸면서 가기도 하고요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핸드폰을 하면서 다양하게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서도 갈수 있어요. 여러가지 다양한 활동을 겸할수 있어서 오히려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걷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오히려 지하철을 싫어합니다. 자동차를 통해서 안정적으로 이동하고 싶어하지 계속 여름날 아니면 겨울철에 또 비올때는 더더욱 그렇고요

 

 

지하철 자체가 만원이라고 하면 사람들로 꽉 찬 지하철안을 들어가기도 힘드니까요. 사람들이 별로 없는 곳을 오히려 선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번에 사람이 몰려드는 시간을 피해야 겠지요. 아침 출근시간이나 또 퇴근시간은 더더욱 그렇고요. 그리고 한번 환승할때 보면 정말 시간적으로도 그렇고 힘이 드니까요

 

 

이런 모든것을 감안하더라도 오히려 지하철이 힘들긴 하지만 내가 별도로 살빼는 시간없이 이렇게 많이 걷다 보면 저절로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이용하는 여러가지 서울 수도권 지하철중에 요즘은 무인 지하철도 늘고 있지요. 예전에는 낡은 구시대 지하철이라 직접 기관사가 운행을 했는데요

 

 

사람이 하다 보니 실수가 나오기도 하고 사고가 자칫하면 발생할수 있는데요. 무인 기관차다 보니 안정적으로 컴퓨터 시스템을 통해서 이용해서 더욱 편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정거장을 직접 거치다 보면 시간이 많이 소요됨으로 특급 지하철을 활용하면 해당 시간에 도착하면 바로 빨리빨리 이동이 가능해서 사람들이 오히려 더 많이 이용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부천역 1호선 검색을 하니까 간단하게 해당 시간과 함께 나오네요. 역시 소사방면과 중동방면등으로 나오고요 그리고 목적지도 함께 나옵니다.

 

용산 급행은 몇시에 나오는지 별도로 휴일과 평일 그리고 급행등을 선택하면 바로 시간대별로 급행이 몇시에 출발 정차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인천과 또는 토요일 전체시간표를 봐도 되고요. 내가 원하는 날짜별로 해서 평일과 공휴일 구분을 해서 바로 이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또 해당 역에서 첫차와 막차를 이용해도 좋고요. 이런 여러가지 기준을 통해서 활용하면 좋은 방법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중요한 약속 또는 아침에 회사에 제시간에 도착하기 위한 기본 방법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