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네비 음성 목소리 변경하는법

요즘은 바로 자동차로 어디 목적지까지 가려고 하면 먼저 네비를 이용해서 목적지를 입력을 합니다. 그러면 정확한 지도가 나오고 집에서 몇 km떨어졌는지 예상 거리도 나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나 기타 유료도로를 거치는 것에 따라서 비용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주변에 내가 주유소나 전기충전소를 찾으면 가격도 나오니까요

 

 

 

인근 주유소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값싼 곳을 찾아서 이용하기도 하죠. 그만큼 이제는 네비게이션이 점차 진화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차량 내부에 탑재되어서 우리가 이용하기도 하지만 핸드폰 어플을 이용하면 지속적으로 바로바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훨씬 편한것 같아요

 

 

지금도 계속해서 도로공사는 지속되고 있으니까요 갑자기 길이 났다가 새로 깔리기도 하고 고속도로가 새로 만들어지고 다리도 새로 개통이 되고요 계속해서 건설산업이 지속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내가 별도로 업데이트 하는것보단 일반 핸드폰 어플을 이용하면 바로바로 확인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티맵이나 아니면 원네비등도 이용하는데요

 

 

저는 요즘 자주 이용하는게 카카오네비입니다. 물론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이용하기도 하지만 이렇게 네이버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자꾸 데이터요금이 부담이 되서요

 

 

 

차라리 그럴바엔 카카오네비 어플을 설치를 하면 오히려 여러가지 다양한 경로와 최적화된 경로 아니면 무료도로 위주로 해서 바로바로 추천이 되서 좋은것 같아요

 

 

내가 원하는 목적지를 선택해서 이용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가끔 네비게이션 목소리를 들어보면 여성 남성 목소리가 있는데요. 자신이 선호하는 목소리로 선택을 해서 이용하면 되겠죠

 

 

가끔 운전하다 졸리거나 하면 순간 실수하면 바로 사고로 연결되기 때문에 잡을 깨어줄수 있는 그런 카랑카랑한 여성아나운서 목소리가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길을 잘못 들어서 돌아가기고 하고 괜히 멀쩡한 도로인데 유료도로로 안내를 하긴 하지만 그래도 빨리 집에 도착할수 있다면 그걸로 족하다고 할수 잇겠죠

 

카카오 네비를 설치를 하면 길안내 음성을 내가 원하는 목소리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음성을 여성과 남성으로 할지 심플하게 설정을 하시고요

그리고 우리가 tv에서 익숙한 아나운서나 내가 아는 사람들 목소리를 들으면 오히려 반갑기도 하죠. 이렇게 카카오네비에서 설정에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내가 원하는 목소리등으로 설정해서 우리가 들을수 있습니다.

 

 

 


카카오네비 음성 목소리 변경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