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퇴직금 계산방법

뭐가요 2021. 1. 14. 09:14



퇴직금 계산방법

많은 사람들이 지금 회사를 출근하기 위해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다닐수 있는 시기도 한정되어 있죠 나이가 젊을때 20-30대는 누구나 환영을 합니다. 오히려 나이가 많으면 체력도 딸리고 그리고 몸값도 높잖아요





하지만 젊기 때문에 육체적으로 체력적으로도 건강하기 때문에 야근은 물론 여러가지 역동성과 그리고 활기를 느낄수 있기 때문이죠 젊은사람다운 패기로 무슨일이든 도전적으로 할수 있는 장점이 있을까요



그래서 회사에서는 그래도 상대적으로 인건비가 저렴한 오히려 신입사원을 선호하는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누구나 나이를 먹게 되고 그리고 연차가 쌓이게 되면 내가 오래 다니고 싶어도 다닐수 없는 환경이 생기게 되죠



여러가지 개인적인 사유로 아니면 연봉에 대한 불만과 그리고 복지혜택등 그리고 더좋은 여건의 회사로 옮기기 위해서 더많은 연봉을 받기 위해 사람들은 이직을 결심하게 됩니다. 뭔가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데 여기 회사에 계속 남아있다면 도태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그리고 어짜피 똑같은 시간 나는 출근해서 일하는데요 대기업과 중소기업 연봉차이가 나잖아요 이왕이면 대기업에서 더많은 월급을 받고 일하는게 낫죠 그래서 어느정도 경력이 쌓이면 더 좋은 회사로 많은 사람들이 이직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직하면서 우리는 퇴직금을 또 받을수가 있는 것이죠 자신이 그동안 일한 회사에서 정든 회사를 떠나는 것도 있지만 사람은 항상 새로운 일을 하면 설레잖아요 평소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생각과 꿈을 찾아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게 맞는것 같아요



처음에 회사 들어올때는 어쩔수 없이 등떠밀려서 계속 취업준비생으로 있는것보다는 뭔가 중소기업에서 일하면서 추후 다른 길을 모색하자 이런마음으로 들어왔지만 현실에 자꾸 안주하게 되고 안일하다 보면 발전이 없다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열심히 자기만의 커리어를 쌓은 다음 해당 분야에서 전문 커리어가 쌓이면 이제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싶기도 하고 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도 하는것이죠 그리고 평소 내가 그림그려온 하고싶은 것을 찾아서 이제 매진하면 되는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네이버에서 임금계산기를 검색을 했어요


그러면 퇴직금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내가 입사일과 퇴직일을 입력을 하고


3개월 급여 총액을 입력을 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근무기간이 상정이 되고 그리고 예상퇴직금 금액이 나오는 것이죠





그외에도 내가 퇴직후에 실업급여는 어느정도 받을수 있는데요 일 평균급여액을 입력하면 또 계산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