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방법

요즘 택배 물량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죠 고객입장에서도 그냥 물건을 택배로 주문해도 괜찮을 물건이 있고 직접 매장에 가서 사야할 물건들이 있습니다. 장단점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직접 매장에서 물건을 사면 택배가 배송될 시간을 단축할수 잇죠

 

 

그리고 택배사에 맡기면 아무래도 배송비도 절약이 되잖아요 내가 주문한 물건을 그자리에서 바로 사용할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물건 자체가 무겁고 하면 오히려 내가 직접 들고 오는것보다는 택배사에 맡겨서 집까지 배송해달라는게 오히려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사에 우리가 접수를 하잖아요 물건을 구매하면 그 판매처에서는 택배사에 배송을 의뢰하게 됩니다. 그런데 주소가 잘못 접수가 되는경우도 잇죠 그래서 내가 산물건이 오히려 다른곳으로 배송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그런경우를 겪었는데요 내가 산 물건이 온게 아니라 오히려 다른사람이 구매한 물건이 우리집으로 배송이된것이죠 이럴때는 정말 난감하드라구요 안그래도 내가 구매한 물건이 빨리 오도록 오매불망 2-3일을 기다렸는데 또 반품을 하고 내 물건을 다시 기다리려고 하면 또 몇일을 기다려야 하니까요

 

 

정말 마음같아서는 취소하고 싶기도 한데요 또 해당 물건을 싸게 해서 그것 하나밖에 없으니 난감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다는 택배사에서 오배송을 했건 아니면 판매처에서 물건을 잘못 배송을 했건 내가 받은 물건을 반품을 해야 하잖아요

 

 

이럴때는 내가 배송받은 택배 업체에 전화를 해서 반품신청을 하면 우리집까지 택배기사가 와서 물건을 찾아 가는데요 오늘은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우체국택배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고요

 

 

방문예약에 대한 절차가 있네요

 

그리고 착불요금결제와 함께 택배반품예약이 있습니다

 

 

기존 회원이라고 하면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나 아니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비회원신청칸도 있네요

 

 

전체 약간 동의를 해주시고요

 

 

신청하는 분 이름과 주소 연락처등을 입력을 합니다

 

 

물품정보도 포장박스크기와 그리고 내용품코드등을 입력을 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자주하는 질문이 있는데요 여기서 반품을 검색을 합니다

 

 

구매한 상품의 반품 환불등의 문의가 있는데요

 

 

인터넷우체국 소량접수 직접입력접수를 해서 반품접수를 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외에 이용요금이나 배송품 언제 되는지등 다양한 문의사항을 확인할수 있네요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