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협은행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나는 주로 어떤 은행을 선호하고 있나요 일단 최우선 순위 은행 선호 기준은 아무래도 이자율이 아닌가 싶습니다. 똑같은 금액을 은행에 정기예금으로 넣어도 더많은 이자를 높게 받을수 있는 은행에 우리는 적금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면 일반적으로 제1금융권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대형 은행사이죠 신한 우리 국민 하나은행등이 보통 여기에 포함되죠 하지만 대부분 형성되고 있는 이율은 모두 0%대 금리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0%대라고 하면 거의 우리가 매년 내가 저축해 놓은 원금 한도 내에서 그냥 받을수밖에 없는 것이죠 일반 서민 입장에서는 어떻게 힘들게 내가 직장다니면서 돈을 벌지만 조금이라도 이윤을 얻기 위해서 조금더 높은 이율을 선호를 하는데요

 

 

그래서 우리는 제2금융권으로 눈을 돌리기 마련입니다. 대표적인 은행이 바로 신협과 새마을금고가 아닌가 싶어요 해당 은행사들은 제1금융권 못지않게 우리가 접근성도 용이합니다. 동네마다 꼭 한두개의 지점은 있더라고요

 

 

그리고 요즘은 인터넷뱅킹이 발달되어있기 때문에 내가 구지 은행에 방문하는 횟수가 많이 줄고 있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집에서 컴퓨터나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바로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체도 되고 송금도 가능하니까요 요즘은 정말 편리한 시대가 되었죠

 

 

그렇다면 신협 인터넷뱅킹 이용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일단 먼저 내가 신협 통장을 먼저 개설을 해야겠지요 요즘은 비대면 계좌개설도 가능하니까요 일단 신협이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통장을 발급을 받으세요

 

 

먼저 신협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신협 아래에 보면 인터넷뱅킹이 잇습니다.

 

 

내가 이미 통장을 개설을 했다고 하면 로그인을 해서 여러가지 계좌잔액조회나 아니면 즉시이체 그리고 지금까지 거래했던 거래내역조회등 다양하게 내가 활용이 가능하겠죠

 

 

 

아직 신협 계좌가 개설이 안되었다고 하면 위와같이 뱅킹 신규가입절차에 따라서

 

신협 지점에 통장 개설이 안되어잇다고 하면 위와같이 통장개설 지참서류 안내를 확인할수 잇습니다.

주민등록증과 그리고 신청서 예금통장및 거래인감을 통해서 개인 통장 개설이 가능함을 알수 있네요

 

 

그리고 만약에 인터넷 뱅킹이 처음이라고 하면 위와같은 절차로 통장을 개설해야 하는데요

 

일단 가까운 신협지점에서 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 뱅킹에 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공인인증서 발급 또는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신협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뱅킹을 해주시거나 아니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협은행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