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억 종자돈 만들기 방법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부자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금전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하는 사람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집외에도 현금자산으로 요즘은 최소 몇억 이상은 가지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다면 이렇게 돈을 벌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가 보통은 종자돈이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어떻게 하면 종자돈 1억을 만들수 있을까요 1억으로 시작해서 지속적으로 금액을 늘려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우리가 실제 직장생활하면서 어떻게 종자돈을 만들지 고민을 해봅시다. 우리가 돈을 많이 저축하고 모을려고 하면 수입이 많거나 아니면 지출을 줄이던가 이 두가지중에 하나를 해야 합니다.

 

 

 

 

 

수입이 늘기 위해서는 직장에서 초고속 승진을 해야겠지요 그래서 승진할수록 월급이 그만큼 오르니까요 또하나는 지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평소 외식이나 아니면 내가 사고싶은 것 먹고싶은것을 줄이면 우리가 돈을 모을수가 있어요

 

 

직장에서 수입을 늘린다는 것이 물론 직장안에서는 내가 월급이 인상 급여 연봉인상을 들수 있고요 또하나는 투잡을 하는것입니다. 부업이라고 하죠 퇴근후에 아니면 주말에 다른 알바를 통해서 좀더 많은 월급을 버는것입니다.

 

 

그리고 다른하나는 평소 생활하는데 아껴쓰는 것입니다. 예를들어서 밥먹고 커피를 안마신다든가 커피도 요즘은 5천원 이상이잖아요 그리고 우리가 종종 택시를 타는데 택시비도 밤에 할증까지 하면 2-3만원 하잖아요

 

 

그리고 중간에 친구들 만나면 내가 쏠께 이렇게 기분따라서 내가 한번에 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를 방지를 하는것이죠 최대한 외출은 줄이고 모임은 꼭 중요한 미팅만 참석하고 이렇게 하면서 자신의 씀씀이를 줄이는것이죠

 

 

그래서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1억 종자돈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월급을 최소 50% 이상은 저축을 하자 입니다. 저축할 돈을 미리 뗴어놓고 그다음에 소비할것은 소비하는게 좋죠. 그리고 다음으로 커피값 담배 택시비 통신비등 최대한 아낄수 있는것은 아끼자 우리가 커피한잔만 밥먹고 안마셔도 엄청 절약이 되죠

 

 

그리고 식비도 우리가 보통 밥에서 사먹는 것을 줄이고 집밥을 먹고 그리고 회사에서는 구내식당이나 최대한 저렴한 음식을 먹도록 하자입니다. 이렇게 하면 내가 버는데로 저축하고 소비를 줄이면 금전적으로 많이 저축을 할수 있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틈나는 여가시간내에 우리가 부업이나 알바를 하자 입니다. 예를 들어서 퇴근후 아니면 주말에 요즘은 온라인으로 돈버는 방법이 많이 있잖아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든가 블로그 스마트스토어등 온라인으로 돈버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아니면 주말에 단기 알바를 해도 좋고요 이렇게 시간을 아껴서 자신이 열심히 돈을 모은다면 1억 종자돈 내가 계획한것만큼 금방 돈을 모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