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심칩 인식안됨 해결방법

날씨가 덥네요.이렇게 무더울때는 에어컨을 틀어야 하는데요. 전기세때문에 고민입니다. 물론 시원하게 보내려고 하면 어쩔수 없는데요

 

 

그래도 당장 이 무더위를 없앨수 있는 방법이 뭘까 고민을 하는게 좋겠죠. 계곡이나 물놀이를 가는것도 나쁘지 않고요. 해수욕장이나 바다를 가는것도 좋겠죠

 

 

이런데서 피서를 즐긴다면 이보다 더 좋을순 없겠죠. 아니면 주머니가 두둑하다고 하면 새로운 제품을 하나 사는것도 나쁘지 않지요

 

 

내가 원하는 제품을 사서 구매를 한다고 하면 정말 좋은데요. 새로운 즐거움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뭔가 물건이 하나씩 늘어나는 재미가 있으니까요

 

 

특히 핸드폰 같은 경우는 다양한 기종이 계속해서 출시되는데요. tv광고나 아니면 기타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보면 새로운 기기를 안사면 웬지 나만 뒤떨어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기회가 된다고 하면 주머니 사정만 넉넉하다고 하면 당장 새기종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새폰을 샀다고 하면 바로 유심칩을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요. 요즘은 할부보다는 자급자족을 하기 때문에 아예 새로운 기기를 바로 일시불로 구매를 하죠

 

 

그리고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구폰의 유심을 꺼내서 새로운 핸드폰에 넣고 인식을 시키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게 잘 호환이 안될때가 잇어요

 

이럴때는 호환하는 방법은 일단 유심이 제대로 꽂혀져 있는지 다시한번 확인을 해보고요. 그리고 핸드폰 전원을 몇번정도 껏다 켜야 인식이 될수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또는 아직도 유심이 인식이 안되었다고 하면 혹시 내가 유심 트레이에 유심을 거꾸로 끼지는 않았는지 다시한번 체크하는게 중요하겠죠

 

 

그외에 비행기 모드도 활성화 비활성화를 하면서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시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요. 이렇게 해서도 잘 안된다고 하면 혹시 핸드폰 고객센터에 한번 문의를 해보세요

 

 

안그래도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해서 마음도 들뜨고 여러가지로 설레인데 이렇게 유심이 제대로 인식을 안한다고 하면 이 즐거운 기분에 오히려 찬물을 끼얹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런것을 감안해서 캐시와 데이터 삭제는 물론 유심칩 교체도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