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 하기

우리가 보통 인터넷 접속하려고 하면 어떤 브라우저를 주로 이용할까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예전에는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하곤 했어요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구글로 우리가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많이 이용을 하잖아요. 삼성 스마트폰이 구글 계정을 바로 만들어야 하니까요

 

 

 

그러다 보니 서서히 이제는 지메일에 가입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 시청하려고 하면 또 어떤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하죠? 유튜브 사이트를 하나씩 개설을 합니다.

 

 

즉 내가 다른 사람이 컨텐츠 업로드한 내용을 직접 보기도 하지만 별도로 내가 직접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을 올리기도 합니다. 요즘은 장비가 너무 잘 갖추어져 있으니까요

 

 

이제 특별히 투자자금이 없어도 그냥 빈손으로 핸드폰은 다들 하나 가지고 있으니까요. 유튜브 영상 올리고 업로드하는데 돈드는것도 아니고 특별히 캠코더나 기타 촬영장비도 필요한게 아니니까요

 

 

바로 그냥 구글에서 자신의 지메일에서 유튜브 접속해서 채널 하나 만들면 바로 이용이 가능한것이죠. 그러다 보니 익스플로러와는 별도로 크롬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윈도우를 설치하면 익스플로러는 자동으로 설치되었으니까 별도로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을 하는데요

 

 

처음에는 내가 접속한 사이트를 그냥 보고 있었어요. 하지만 보통 한 가정에 컴퓨터는 한대밖에 없잖아요. 온가족이 다 같이 이용을 하니까요

 

 

그러다 보니 한대의 컴퓨터가지고 사용자는 다르지만 아이디나 로그인까지 다르게 하지는 않으니까 오늘은 내가 접속한것을 내일은 우리 가족의 동생 형 누나등 다양하게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이전에 내가 접속했던 사이트 목록이 나오니까요. 요즘은 안그래도 개인정보 규제가 심하잖아요. 보안이 필요한데 이렇게 매번 노출하기 힘드니까요

 

 

그래서 이런것을 대비해서 자신이 지금까지 접속한 사이트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가 가능한것이죠. 그래서 다음번에 접속할때 나도 훨씬 안심하고 접속이 가능하죠

 

 

물론 사람에 따라서는 구지 내가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가끔 누군가에게나 숨기고 싶은 비밀이 있기도 하고 별도의 사용자가 내가 접속한 사이트를 안봤으면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해요

 

 

그래서 방법을 알아두면 혹시나 모를 이런 상황이 있을때 별 시간없이 바로 실행하면 되니까 간단하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해 주시고요 그러면 초기화면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인터넷 옵션을 들어갑니다.

 

현재 홈페이지 설정과 함께 시작옵션 탭 검색기록이 나오는데요 여기 검색기록에서 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쿠키나 지금 다운로드 기록등 이전에 접속한 내용을 모두 삭제할수 있으니 해당 기능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