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봉 2500 실수령액 공제액

대부분 사람들은 직장생활을 하게 됩니다. 물론 백수나 실직자도 요즘은 많이 늘어나는것 같아요 내가 일자리를 찾으려고 해도 코로나로 인해서 자영업자들도 많이 문을 닫고 있으니까요

 

 

정말 답답하죠 나는 취업하고 싶은데 자꾸 공백기가 늘어나면 아무래도 더욱 취업하는데 쉽지 않음을 알수 잇습니다. 그전에 직장을 다니는 사람도 마찬가지죠

 

 

 

지금은 아무 문제없이 일을 하고 있는데요 금방 회사에 실적이나 매출 저하라고 하면 바로 인원 구조조정부터 먼저 들어가니까요

 

 

회사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인건비를 줄이는게 제일 큰 화두로 다가올거에요 당장 적자인데 회사 사장이 빚을내서 직원 월급을 줄수는 없으니까요

 

 

어느정도 수익이 나는 범위내에서 일정부분 우리는 직원 고용을 승계할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보통 모든 직장인들은 연초만 되면 우리가 연봉계약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연봉을 많이 받는게 훨씬 좋긴 하죠 하지만 내 마음데로 되는게 아니죠 회사에서는 어떻게든 연봉을 적게 주는게 유리하니까요

 

 

그래도 근로계약서나 연봉계약서는 회사랑 근로자가 1부씩 보관을 해야 하니까요 그렇다면 현재 내가 계약한 연봉으로 어느정도 월급을 받는지 세금을 제했을때 대략 어느정도 수준인지 한번 보도록 하겟습니다.

 

 

보통은 근로자에게 메일이나 아니면 다양한 방법으로 해서 월 수령액을 확인하게 하는데요 다시한번 내가 직접 궁금하다고 하면 여러 연봉을 바로 검색할수 있어서 편리한것 같아요

 

 

임금계산기를 할때는 우리가 최저임금을 확인안할수가 없죠 시급으로 환산할경우 2022년 시급은 9160원으로 책정이 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에서는 주급과 월급으로 환산해서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한주 근무시간을 입력하면 토탈 계산이 가능합니다.

 

연봉을 확인해 볼께요 내가 2500연봉을 받는다고 하면 월 환산금액은 세금 다 떼고 세후로 해서 187만원 정도 받는 것을 알수 있어요

 

 

요즘 최저시급도 많이 오르고 그리고 자영업자나 일반 회사들도 주머니 사정이 어려우니까 최대한 급여를 작게 해서 고용하려고 하는 것을 알수 있네요

 

그러면 약간 연봉을 3천만원으로 할경우에는 지방소득세나 기타 다른 세금을 제하면 얼마인지 알아보면 224만원 정도 받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회사생활하면서 자신의 연봉을 조금더 많이 받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지금 코로나로 회사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도 어려운만큼 이렇게 취업해서 일할수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면서 더 열심히 일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