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자기소개서 예시

뭐가요 2020. 10. 14. 11:30

 

 

 

자기소개서 예시

요즘 취업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은 벌써부터 고등학교 대학교에서부터 자신이 과연 무슨일을 할수 있을까 미래의 일에 대해 두려움도 걱정이 먼저 앞섭니다. 취업이 안되니까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을 찾을수 있을까 염려가 되는데요

 

 

우리가 제일 먼저 회사에 취업을 하기에서는 내가 그 회사 지원을 위한 이력서를 작성을 합니다. 이력서에 꼭 표시할 내용으로는 자기소개서가 포함이 되는데요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환경과 그리고 나의 가치관등을 표현할수 있는것이죠

 

 

 

기업입장에서도 이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은 기본적인 가정배경와 졸업한 학교등을 상대로 지원자에 대한 정보를 파악을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회사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자기소개서를 잘 써야 합니다.

 

 

일단 내가 일하는 회사나 해당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매력을 잘 어필을 해야 겠지요 해당 업무에 적격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아직은 나에대한 정확한 정보를 모르니까 그리고 다른 경쟁자에 비해서 내가 이업부에 적임자라는 것을 표현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자소서를 작성할때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성을 하면 조금더 글이 매끄러운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단 자신의 성장과정을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요 다음으로 내 성격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내가 지금 이 회사에 왜 지원을 했고 그리고 어떤계기 노력을 해왔고 그리고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나는 어떻게 회사에 기여를 할것인지등을 명확하게 표현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면접에 가서도 항상 자신감있게 이야기하는게 중요합니다.

 

 

나자신의 겉모습을 포장하는게 아니라 서류에서도 진실한 자신의 모습이 드라나게 작성하는게 중요하죠 너무 과장대게 허풍으로 그리는 것보다는 있는그대로 자신의 장점을 잘 묘사를 한다면 아마 좋은 자기소개서가 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인크루트 사이트 가보면 많은 자기소개서 예시가 잇습니다. 해당 회사들에 통과한 자소서 위주로 해서 잘쓴 자기소개서를 참고를 하면서 작성해 나가는게 중요하겠죠

 

 

일단은 우리나라 대표 취업사이트가 여러군데 있는데요 인크루트를 접속을 해볼게요

 

 

나의 이력서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에어프로덕츠코리아 그리고 면접족보나 아니면 이력서 자소서등의 샘플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많은 자기소개서 샘플이 있는데요

셀트리온 실리콘웍스 인천국제항공항항공사 한국교육방송공사 현대엔지니어링등 우리나라 대표 대기업등도 여러기업의 자소서 샘플을 열람할수 있습니다.

 

그외에 취업가이드북이라고 해서 여러가지 취업정보와 함께 그리고 근로자지원프로그램 취업구직활동지원금 2020 하반기 국민은행 자기소개서 팁등 다양한 내용등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기소개서 예시 보기

 

 

댓글